삼성 갤럭시 폴드는 폴더블폰 시장에서 선을 그어버린 제품이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바로 갤럭시 폴드 스마트폰에 관한 이야기다. 삼성 최초 폴더블 스마트폰 접히는 디스플레이의 시작을 열게 한 갤럭시 폴드1이다.
갤럭시 폴드는 185.1mm 다이내믹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새로운 복합 폴리머 소재를 사용해 유연하게 접히고 두께는 얇은 디스플레이를 선보였으며, 이처럼 혁신적인 기술이 만나 가장 큰 디스플레이를 가진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를 탄생시키게 됐다.
힌지는 부드럽게 접혀 펴져 마치 책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나 역시 갤럭시 폴드를 사용하다가 큰 화면으로 콘텐츠를 감상하는 것이 매우 유용했다.
갤럭시 폴드 색상은 2가지로 실버 컬러와 블랙 컬러가 있다. 모두 특별한 마감처리가 돼 빛에 의해 반사됐고, 이때 컬러가 조금씩 달라지는 우아한 디자인을 겸비했다.
갤럭시 폴드는 접었을 때 한 손에 가볍게 들어오는 컴팩트한 크기를 가지며, 한 손으로 디스플레이를 조작할 수 있을 정도로 디스플레이 크기가 작아 한 손 사용 시 유리하다. 게다가 밖에서 접은 상태에서 어떤 작업을 하고 다시 갤럭시 폴드를 펼쳐 작업을 이어갈 때 그 과정이 자연스럽게 연결된다.
화면이 넓다는 것은 바로 다양한 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점에 있다고 생각한다. 세 가지 일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멀티태스킹을 지원하는 것이 바로 갤럭시 폴드이며, 갤럭시 역사상 처음으로 세 가지 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라고 한다.
갤럭시 폴드에는 6개의 카메라가 탑재돼 있어 어떻게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어도 바로 촬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디스플레이가 넓어지고 접히는 폴더블폰이라는 특징을 가진 만큼 각 부분에 배터리가 탑재돼 있다. 듀얼셀 배터리는 효율적으로 작동한다는데 덕분에 갤럭시 폴드를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삼성이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혁신을 보여준 제품이 바로 갤럭시 폴드였고, 정말 역대급 스마트폰이었다. 지금 생각해도 갤럭시 폴드는 전설적이었지만 그동안 스마트폰이 다 거기였다고 생각한다면 이번 기회에 갤럭시 폴드로 변경해보는 건 어떨까 싶다.
갤럭시 폴드 사양이지만 스냅드래곤 855가 탭재돼 4235mAh 배터리를 갖고 있다. C타입으로 충전을 해 지문인식과 얼굴인식으로 생체인식이 가능한 모델이기도 하다. 삼성의 진정한 프리미엄 플래그십 모델의 시작이라 할 수 있는 그런 제품이다.
내가 자주 방문하는 커뮤니티에서는 갤럭시 폴드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 중이라고 한다. KT 모델 가격이 10만원대로 떨어졌다는데 이번 기회에 삼성 폴더블폰으로 옮기고 싶다면 이번 프로모션을 유심히 봐달라. 링크는 아래에 걸어놓는다.
갤럭시 폴드 커뮤니티 바로가기
상품 소개의 대가로 해당 업체로부터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