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에 가래가 낀 느낌
환절기는 온도차의 영향과 겨울 건조로 인해 목이 마르거나 가래가 엉킨 느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대화를 하거나 일상생활에 헛기침으로 불편을 줄 수 있어서 궁금합니다. 목에 가래가 낀 느낌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오늘은 목에 가래가 낀 느낌의 이물감 가래약의 치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가래의 특징
목에 가래는 끈적끈적한 점액으로 지저분하게 보일 수 있는데 우리 몸에 들어오는 불순물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가래의 성분은 무기질, 단백질, 그리고 95%는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질환이 없는 일반인도 가래는 매일 일정량 발생하고 인지하지 못하는 동안 삼키게 됩니다. 목에 가래는 양과 색을 통해 건강상태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보통 낮보다는 밤에 심해질 수 있고 세균이나 불순물이 있는 가래는 소화기관이나 위액에 의해 분해되기 때문에 삼켜도 괜찮습니다.다만 폐결핵을 앓고 있다면 결핵균이 장결핵을 발생시킬 수 있으므로 토해내야 합니다. 목에 이물감 가래, 간질간질한 느낌이 드는 증상과 함께 기침이나 인후통이 발생하게 되면 코, 목에 문제가 있거나 역류성 질환일 수 있습니다.목에 가래가 낀 느낌의 원인과 증상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목에 이물감
역류성 질환
역류성 질환은 역류성 식도염이나 역류성 인후염 등 목의 이물감 가래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식도나 목에서 위산이나 위에 있는 내용물이 올라와서 염증이 생긴 것을 의미합니다.역류성 질환은 치료 기간이 수개월이 걸리고 다시 발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평소 생활습관 개선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푸빌증후군
목에 가래가 낀 느낌이며, 후비루 증후군이 있는 것입니다.코와 관련된 질환으로 비강에 고여 있는 콧물이 목 뒤로 넘어가면서 목에 가래가 엉긴 느낌이 들고 기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축농증이나 비염 같은 분비물이 쌓여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후염.
인후염은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의해 염증이 발생하는 것으로 목이 건조하고 흔히 목감기로 알려진 질환입니다.목이 쉬기도 하고, 따끔따끔하거나 가래가 막힌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원인은 면역력이 떨어지면 발생할 수 있습니다.두통, 가래, 고열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호흡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외출 후 손을 자주 씻고 미세먼지가 좋지 않은 날에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위생에 신경을 쓰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목에 가래가 낀 느낌의 약 치료목에 가래가 낀 느낌의 약에는 점액 용해제, 인후염 치료제, 진해 거담제가 있습니다.점액용해제는 가래를 묽게 하고, 진해거담제는 가래를 배출하는 것처럼 분비액을 증가시킵니다. 목에 가래가 낀 느낌의 치료는 원인에 따라 방법이 다릅니다.인후염과 같은 목감기는 항생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평소 예방을 하는 것이 중요한데 목과 관련된 질환은 습도조절, 금연, 금주, 탄산음료 금지, 취침 전 2~3시간 전부터 음식을 먹지 않는 방법이 있습니다.코와 관련된 질환은 온도차, 건조 등을 피해 주시기 바랍니다.기침, 가래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생강, 배, 도라지 등이 있습니다.생강은 기침과 가래를 완화시키고 따뜻한 성질을 가진 음식으로 호흡기 질환에 도움을 줍니다.배는 기침을 멈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비타민과 칼륨이 포함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도라지는 사포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가래, 기침을 멈추는데 좋습니다.지금까지 목에 가래가 낀 느낌의 이물감약, 예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